야훼의 원픽인 노아는 포도를 길러 와이너리를 시작한다.
아들로는 셈, 함, 야벳이 있는데, 노아가 500살이 넘어서 낳았다고 한다. 대홍수는 노아가 600살 때 벌어진 일이니까, 대홍수 당시 아들들의 나이는 100살 이하였을 것.
노아가 하루는 시음이 과하셨는지 와인에 만취해서 텐트 안에서 벌거벗고 잠들어 있었다.

그런데 그만 막내 아들 함이 이것을 봄.
당황한 함이 나가서 ‘형들, 아버지 술에 꼴으신 듯… 어떻게 함;;’ 했더니, 형들은 지들만 생각 깊은 척 뒷걸음질로 들어가서 아버지에게 옷을 덮어드린다.


새인류의 기원이 처음으로 쓴 이 흑역사는 여러 번 그림으로 재현된다. 인류의 기원 노릇도 쉬운 게 아니다.
나중에 노아가 일어나서 함이 자기 알몸을 본 걸 알고 극대노하여 저주(…)를 내려버린다.
셈과 야벳의 후손들끼리는 서로 텐트도 공유하며 잘 지내겠지만, 함의 후손들을 종으로 삼을 거라고 함…..

“니 후손들은 형들의 종이 되어서 대대손손 빌어먹을 거다 이눔아!” 라고 친아버지가 친히 말한 셈이다.
아니 미쳤습니까 뉴휴먼?
자기가 복장 수습 못할 정도로 만취할 때까지 마셔놓고, 그걸 우연히 발견한 함이 제대로 대처를 못했다는 이유로 아버지란 인간이 대대손손으로 저주를 내리는 거 실화인가?

그리고 생각해보면 함이 먼저 발견한 덕분에 형들이 저주를 피할 수 있었던 거 아닌가? 지들만 인성 바른 척 대처하고 쏙 빠져나가면 끝? 막내동생이 억울할 일을 당할 것 같으면 셋 다 들어가서 같이 구경(?)하거나 해서 형제간에 서로 종이 되는 건 피하는 게 아름답지 않았을까?
아무튼 그래서 대대로 털려나갈 함의 자손이 누구인가? 대표적으로 모세에게 정복당한 가나안이 있다.
또 구스(에티오피아),이집트, 리비아, 리디아, 소돔과 고모라, 블레셋(팔레스타인)등등이 있음.
일부 사람들은 팔레스타인이 고통받는 이유가 노아의 저주를 받았기 때문이라며 당연한 취급을 한다는데, 역시 새인류 노아의 인성은 인간들에게 유전된 게 맞나 봄.

또 어떤 한국인은, ‘함은 피부가 검은 아프리칸의 선조인데, 그래서 이 후손들의 나라가 다 수탈당하고 가난한 것’이라고 말하던데, 진짜 노아의 쓰레기 인성이 유전된 거 맞음.
그리고 내가 맨날 술취해서 흑역사를 갱신하는 걸 보니 나에게도 유전된 게 맞나 봄.
오래오래 연재해주세요 말 너무 재밌게 하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아요Liked by 1명
제가 아무리 개그 욕심을 부려도 구약을 이길 순 없겠지만 여튼 최대한 오랫동안 연재해보겠습니다.
좋아요좋아요
9장24절에 작은아들이 자기에게 행한일을 알고>>단순히 알몸본게 아니라 항문을 범했기 때문에 저주한 것입니다. 알몸봤다고 저주한게아녜용
좋아요Liked by 1명
네, 들어 본 해석입니다. 이런 경우 말고도 교회에 여러 상황에 대해 여러 해석들이 많이 있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저는 1차 텍스트에서 알 수 있는 내용을 기준으로 쓰고 있습니다.
좋아요좋아요
지금도 중동이나 아프리카쪽 어떤 문화권에서는 아버지의 벗은 몸을 보는 것을 아주 크게 죄악시하더라고요. 우리는 아버지랑 목욕탕 가서 때 밀어드리고 하는 게 자연스러운 건데.
좋아요Liked by 1명
오오… 재밌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좋아요좋아요
근데 아버지의 거기를 보는 건 죄악시하는데 잡고 맹세하는 건 또 무슨 풍습인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좋아요좋아요
ㅋㅋ 뭐…짐승을 세로로 갈라서 그 사이를 지나다니는게 오늘날 서류에 서명하고 악수하는 계약체결 방법과 같은 의미였다니까, 인류의 문화라는게 정말 다양하고 괴이하죠.
팬데믹을 지나는 지금은 악수마저도 미개하게 느껴집니다. 30년전에 어느 중국인이 “‘포권’이야말로 가장 위생적이고 예의갖춘 인사법이다”라고 쓴 것을 읽은 적이 있는데, 그들이 위생을 강조한다고 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이소룡식 포권이 요즘은 맘에 듭니다. 넷플릭스에 엔터더드래곤이 있던데 아들놈 꼬셔서 같이 볼까…
좋아요Liked by 1명
분위기 갑자기 이소룡ㅋㅋㅋ
좋아요좋아요
어쩌다 들어와서 즐겁게 보고 있다가 마지막 그림 보고 기분이 잡쳤습니다..
좋아요Liked by 1명
저도 저 그림을 발견했을 때의 충격은 어마어마했습니다…
좋아요좋아요
노아가 빢친건 전라로 잔것도 쪾팔린대 고걸 형새기들한테 일러받친개 더 눈치업는 짓거리라 고런거 같읍니다
그냥 모른척하고 지나가면 될 것을 이 참에 보여드리겠습니다 환상의 똥꼬쑈로 만들어버린 것
좋아요Liked by 1명
고걸 차치하고서도 지 아들새끼와 아들새끼의 후손이 후손에 후손까지 노예로 만든걸 보면
이딴 새끼가 도내 최상위급 인성이면 좃간들은 멸망할 만 했다고 봅니다
신님 ㄹㅇ 신의 한수
좋아요Liked by 1명
그렇습니다
좋아요좋아요
마지막 개소리는 실제로 예전 기독교쪽에서 노예제도를 정당화하기 위해 쓰여졌던 논리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예 아담을 전체 인류가 아니라 실제로는 백인만을 지칭하는 것이고 그 외 인종들은 아담이 창조되기 전 다른 짐승들과 함께 창조된 것이니까 백인에게 복종하는 것이 당연하다,,, 요딴 개소리도 지껄였었다고 ㅎㅎ
좋아요Liked by 1명
아 설마 했는데 정말로 그렇군요. 진심으로 해로운 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좋아요좋아요